익일배송 뜻
오늘 내일처럼 순우리말로 표현하면 좋을 텐데 한자로 표현해서 어려운 표현들이 있는데요. 익일은 오늘일까요? 내일일까요 아니면 모레일까요? 오늘은 아리송한 익일 뜻 익일배송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익일(翌日) 뜻
어느 날 뒤에 오는 날.
익일이란 특정 일을 기준으로 그 다음날을 의미하는 표현입니다.
쇼핑몰에서 보통 주문을 하고 배송 현황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가 있는데요. 언제쯤 배송이 되는지 알려주는 문자가 ‘익일 배송 예정’이라고 되어있다면
문자를 받은 오늘을 기준으로 그 다음 날인 내일 배송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한자
翌 (다음날 익)
日 (날 일)
2. 익일배송 뜻
어느 날 뒤에 오는 날을 의미함.
보통 익일발송이나 익일배송은 문자를 받은 시점으로 그 다음날을 의미하는 표현입니다.
- 내일 (X)
- 다음날 (O)
종종 ‘내일(X)’로 잘못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히는 특정일을 기준으로 ‘다음날(O)’을 의미하지요.
3. 익일의 순화어
- 다음날
- 이튿날
우리가 종종 이 말이 헷갈리는 이유는 바로 일본어투 말이자 한자어이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실생활에서 접하기는 하는데 실상 우리가 사용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익숙한 다음날이나 이튿날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익일지급이란
우리가 일을 하고 고용주로부터 임금을 받는 방식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게 월급의 방식으로 매달 정해진 날짜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익일지급은 단기알바에서 사용하는 표현으로 근무를 한 다음날에 지급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6월 9일에 일을 했다면 그 다음날인 6월 10일에 급여를 지급한다는 것이지요.
오늘은 여러분께서 평소에 헷갈리는 익일지급이란 무엇이고 익일배송, 익일발송 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굳이 헷갈리는 말을 사용하기보다는 다음날이라는 순화어를 사용하시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