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돈 건강 안부를 묻는 인사말 문자

자녀가 결혼해서 사돈을 맺은 관계는 꽤 어렵습니다. 하지만 너무 연락을 안 하고 살면 이상하니까 어쩌다 연락을 하려고 할 때 어떻게 말을 해야 할까요? 간단하게 건강을 물어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사돈 건강 안부를 묻는 인사말 문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돈 건강

사돈 건강 안부를 묻는 인사말 문자

갑자기 사돈의 건강이 궁금할 수도 있고 다양한 상황이 존재합니다.

중요한 것은 거리감이 있는 사이니까 부담스럽지 않게 운을 떼는 것일 겁니다.

그럼 바로 상황에 따라서 한번 하나씩 알아볼게요.

묻득 사돈의 건강 궁금할 때

– 요즘 사돈 어르신은 별고 없으신지 문득 궁금해지네요.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죠?

– 갑자기 사돈께서 생각나서 이렇게 연락드려요. 편안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 별일 없으시겠지만, 요즘 날이 변덕스러워서 걱정이 되네요. 늘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 사돈께서 잘 지내시는지 궁금하던 차에 조심스레 안부 여쭤봅니다.


부담스럽지 않게 간단히 마음을 눌러 담아 보낼 때 적절한 문자들입니다.

그리고 사돈이 투병 중일 수도 있지요. 그럴 때는 아래처럼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사돈이 편찮으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 편찮으시다는 말씀에 마음이 많이 쓰입니다. 얼른 회복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요즘 몸이 안 좋으시다고 들었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푹 쉬시길 바랍니다.

– 사돈 어르신 건강이 조금 걱정되어 이렇게 안부 여쭙습니다. 불편하신 부분은 좀 나아지셨을까요?

– 쾌차하시길 조용히 기도드리고 있습니다. 마음 편히 쉬시고 기운 차리시길 바랍니다.

용건이 있을때

– 이야기 드릴 게 하나 있어 연락드립니다. 사돈 어르신은 잘 지내고 계신지요?

– 용건 전에 인사 먼저 드립니다. 사돈 가정에 평안과 건강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잠시 여쭐 게 있어 연락드렸습니다. 그보다 먼저, 어르신 건강은 어떠신지요?

– 다름이 아니라 말씀드릴 게 있어서요. 그 전에 사돈 어르신께서 별고 없으신지 궁금하네요.

단순 안부용 문자

– 명절도 아닌데 이렇게 인사드려 죄송합니다. 사돈 어르신 늘 평안하신지요?

– 한 주 잘 시작하셨는지요? 사돈 어르신도 건강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 요즘처럼 일교차 큰 날엔 건강이 제일이죠. 사돈께서도 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늘 건강하시고 편안한 나날 보내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따뜻한 하루 되세요.

날씨, 계절을 핑계로 자연스럽게 안부묻기

– 비가 부슬부슬 내리네요. 이런 날엔 몸이 으슬으슬해지기 쉬운데, 어르신 건강은 괜찮으신지요?

– 환절기라 감기 환자도 많다 하네요. 사돈 어르신께선 무탈하신지 궁금합니다.

– 날씨가 제법 더워졌어요. 어르신께선 더위에 괜찮으신지요?

– 요즘 미세먼지가 심하네요. 외출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늘 건강 조심하세요.


사돈은 자녀를 결혼시키고 나서 새롭게 맺은 인연으로, 인척 역시 가족이라고 하지만 부담스러운 건 사실인데요.

이런 문자를 통해서 가볍게 사돈 건강 안부를 물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