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가 진행되면서 영어가 우리생활 속에 매우 깊숙하게 들어와 있는데요. 한국어로 대체해도 되는 수많은 말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낫배드에 대해서 살펴볼 것인데요. 특히 골프에서 자주 등장하는 낫배드 뜻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낫배드 뜻
not bad는 영어에서 ‘나쁘지 않다’, ‘생각보다 좋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부정어를 만드는 not과 ‘나쁘다’라는 뜻의 형용사 ‘bad’가 어우러진 것인데요.
나쁘다는 의미를 다시 한 번 부정하면서 ‘나쁘지 않다’가 되었습니다.
요즘 국장보다 미국 주식이 참 인기가 많습니다. 제 주변에도 ETF 얘기가 많이 하고 코인 얘기가 가득합니다.
그 시장이 끝난 줄 알았는데 결국에 이 모든 것은 돌고 도는 느낌입니다.
처음으로 미국 주식을 시작한 사람이 있다고 해볼게요. 주식을 500만원어치를 샀는데 3%의 이득을 보았습니다.
처음 치고는 나쁘지 않죠. 이럴 때 아래처럼 쓸 수가 있겠습니다.
처음치고는 낫배드~! 나쁘지 않다, 기대보다 괜찮다
골프 낫배드 의미
이 용어 생각보다 골프에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골프에서도 경기를 진행하면서 경기의 흐름이 자신에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할 때 많이 씁니다.
좋은 드라이브 샷을 쳤을 때 자기가 보기에는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방향이 조금 빗나갔어.
- 그래도 페어웨이에 올라왔으니까 낫배드!(그 정도면 괜찮아!)
또 퍼팅이 살짝 빗나갈 수도 있는데요.
완전히 망치지 않은 상태라면 다음 샷에서도 조금 기대를 해볼수 있잖아요.
이렇게 골프에서 상대를 격려하거나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도할 때 응원차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다’는 의미로 낫배드를 많이 씁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낫배드(not bad) 활용
1. 직장에서 중요한 발표
‘오늘 발표는 어땠어?’
‘낫배들! 긴장했지만 나쁘지 않았어. 논리력이나 전달력 그 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
2. 요리를 했을 때
‘이게 네가 만든 거야? 낫배드!(생각보다 괜찮은데?)’
3. 물건 구입시 조건이 괜찮을 때
‘이 가장 50% 할인이더라.’
‘낫 배드! 디자인도 괜찮고 실용적이네.’
bad 외래어 표기
‘배드’가 맞습니다.
- 배드 (O)
- 베드 (X)
낫배드(not bad)는 일상에서 자신에게 또는 남에게 가벼운 칭찬이나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기에 적절한 용어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