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얼굴을 드러내기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관종끼가 다분히 있어서 유튜버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버튜버 뜻 하는법, 그리고 버튜버 빨간약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튜버 뜻
버튜버란 가상의 캐릭터를 이용해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버를 의미합니다.
꼭 유튜버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요. 요즘은 가상의 캐릭터를 입혀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면 모두 버튜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플레이브’라고 해서 요즘 생각보다 인기 있는 버튜버 아이돌 가수가 있더라고요.
어쩌다 유튜브에 떠서 스치고 지나가기는 했는데 영상 조회수가 꽤 나오는 것을 보면 파급력이 있나 봅니다.
보통 버튜버의 정의나 개념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아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커뮤니티를 보면 ‘빨간약’이라는 말을 하죠.
버튜버 빨간약 뜻
버튜버빨간약이란 ‘내가 알고 있는 버튜버의 실제 얼굴을 알게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매트릭스 보신적 있나요?
영화 속에서 약이 2가지가 나옵니다. 하나는 빨간약이고요. 다른 하나는 파란약이죠. 빨간약을 먹게 되면 고통스럽지만 ‘진실’에 다가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파란약을 먹으면 가상세계에서 삶을 이어가게 되지요. 진실은 모른 채 말입니다.
빨간약 - 진실, 실체 파란약 - 가상세계
그래서 내가 알고 있던 버튜버의 신상을 알게 되었을 때 ‘빨간약을 먹었다‘라고 합니다.
빨간약 부작용
가끔 자신을 아껴주는 팬들에게 너무 고마워서 자발적으로 얼굴 공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외모가 받쳐주지 않는 경우에는 오히려 팬들이 마음의 상처를 입고 팬심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버튜버는 버튜버로서 남는 게 가장 좋습니다.
물론 어쩌다가 제대로 신상 관리를 못해서 강제 신상공개가 되는 경우들도 꽤 있는데요.
인기란 있었다가도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얼공은 안하는 게 최선입니다.